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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관련성
글쓴이 관리자 날짜 2017-05-17 조회수 365
안녕하세요,
페이스북 로그 입니다.

광고 효과와 사용자 경험을 위해서는 평소에 광고 내용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사람들에게 광고를 게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광고주에게 관련성이 중요한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Facebook의 광고 경매 방식은 관력성 높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알맞은 사람들에게 표시할 수 있도록 광고 게재를 최적화하고,
정해진 예산 내에서 성과를 극대화합니다.

추산 클릭률 = eCTR
추산 클릭 전환율 = eCVR

앞서 총 입찰가를 계산할 때 추산 CTR(eCTR)이 사용되었습니다. 공식에 따르면, eCTR(클릭이 아니라 '행동'을 목표로 하는 경우 eCVR)이 높을수록 경매에서 광고를 낙찰받을 가능성이 커집니다. 이러한 값을 예측할 때는 광고/광고 세트/캠페인 내역, 사용자 특성, 페이지 유형, 특정 광고에서의 사용자 행동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합니다.

  • 관련성 점수
광고 게재를 위한 경매에는 '광고 관련성'이 영향을 줍니다. 다른 조건이 모두 동일하다면 타겟 대상과의 관련성이 높을수록
목표에 따른 비용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경매 단계에서 광고의 총 입찰가는 광고주가 입력한 입찰가 및 광고 타겟과의 
관련성을 토대로 계산됩니다. 단, Facebook에서는 지속적으로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있기 때문에, 광고 타겟과의 관련성을
추산할 때 참고하는 요소는 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지표는 동일한 고객군을 타게팅한 다른 광고에 비해, 
사람들이 어느 정도로 관심을 갖고 자신과 관련성이 있다고 느낄지 비교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관련성 점수는 광고가 500회 이상 게재된 후부터 매일 기록됩니다. 점수 기준은 1~10점이며 관련성이 높으면 10점, 
적으면 1점으로 매겨집니다.

광고 관련성 점수는 광고 성과를 토대로 예측되는 사람들의 피드백, 광고 타겟에 속한 사람들에 대한 정보를 고려하여 산정되며,
계산 기준은 목표(예: 웹사이트 클릭, 동영상 조회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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